본문 바로가기

하루

[반디캠] & [반디컷] PC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하고 편집한다.

오토캐드를 난생처음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명령어나 사용법에 익숙해지려면 반복해서 연습을 해야 한다. 사전 준비 없이 시작한 거라서 힘에 부치지만, 하는 데까지는 해보기로 했다. 3주가량 매일 학교에 개근을 했고, 지금은 꿀 같은 추석 연휴이다. 

집에 있는 컴퓨터에 오토캐드 학생용을 설치했고, 교재를 보며 연습했던 내용을 동영상으로 저장해두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았다. 동영상 캡처/녹화 부문에서 '반디캠'이 1위이다(2018년 9월 25일 NAVER Software 기준). 그렇다면 이것으로 선택.

반디캠 설치가 완료되었다.

뭔지 잘 모르지만 좋을 것 같으니까 "예"

비디오 초기 설정은 이랬다.

이렇게 바꿔 보았다.

사용법은 크게 어려울 것이 없다. 녹화 영역을 지정하고 녹화 시작/정지는 F12, 이미지 캡처는 F11.

시험 삼아 녹화를 해보았다. 반디캠을 설치하는 과정이다. 녹화를 위해 처음부터 다시 한 거다. 녹화 파일은 avi로 저장된다.

반디캠 설치가 끝나면 사용 방법 등을 알려주는 화면이 나온다. 동영상 녹화 중에 실시간으로 펜 그리기가 가능하다고 해서 해보았는데, 마우스 커서가 어디 있는지 알 수가 없다. 대충 감으로 위치를 잡아서 그렸다. 분명 비디오 설정에서 '마우스 커서 표시'를 선택했는데 이상하다. 일단 패스.


설치하는 김에 '반디컷'도 함께 설치했다. 이전에도 동영상 편집기가 있었지만, 반디컷이 더 쉽고 빠르다.

자르기! 나누기! 합치기! 첫 화면에 단추가 3개. 이렇게나 쉽다.

'반디캠'이나 '반디컷'은 셰어웨어이다. 평가판은 기간에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정품 구매를 하면 고급 기능까지 사용할 수가 있다.


+ 반디캠 설치 바로 가기

+ 반디컷 설치 바로 가기